여행

NEW YORK - 뉴욕 맛집 소개 - 라이벌 피자집 Juliana's, Grimaldi's (Dumbo까지)

갈릭보이앤딤섬걸 2024. 1. 13. 17:27
반응형

씬크러스트 피자하면 뉴욕이 최고인 것 같다.

 

뉴욕 여행을 하면서 매우 유명한 맛집인 Juliana's, Grimaldi's 형제를 모두 방문해봤다.

이곳은 바로 브루클린 다리 Brooklyn Bridge 의 바로 앞에 위치하고 있어 저녁을 먹고 야경을 보면서 브루클린 다리 건너기에 딱 좋은 코스이다.

Juliana's 바로 왼쪽에 보이는 다리가 Brooklyn Bridge

 

Juliana's 와 Grimaldi's 는 뉴욕 사람이라면 무조건 들어봤을 매우 유명한 피자집들이다. 우선 바로 옆에 이렇게 맛있는 피자집들이 붙어있는게 신기해서 좀 찾아봤는데 재미난 역사를 가지고 있었다. 잠깐 소개해보자면 아래와 같다.

Patsy Grimaldi 가 먼저 1990년에 Grimaldi's Pizzeria 를 설립했고 1998년에 은퇴하면서 이 Grimaldi's 브랜드를 다른 사람에게 매각해버린 것이다. 이렇게 편안하게 쉬면 될텐데 갑자기 2012년 은퇴한 Patsy Grimaldi 는 복귀하려고 했는데 이미 Grimaldi's 이름의 상표권을 판매해버려서 사용할 수 없게 되자 본인 어머니의 이름인 Juliana 로 새로운 피자집을 원래 Grimaldi 피자가 있던 곳 바로 옆에 내버린 것이다. 이로써 자기가 탄생시킨 두 피자집의 라이벌 관계가 시작된 것이다. 원조는 Grimaldi's 지만 그 원조를 만든 사람은 Juliana's 를 운영하고 있다고 해야할까?ㅋㅋ

 

어찌되었건 바로 옆에 Brooklyn Bridge 다리가 있다. Dumbo 는 Brooklyn Bridge 를 배경으로 사진을 찍을 수 있는 명소인데 해가 지기 전 가는 것을 추천한다. 즉 Dumbo에 가서 사진 찍고 저녁에 피자를 먹고 8시 넘어서 브루클린 다리를 건너면서 야경을 보면 된다.

 

사진 촬영 명소 Dumbo

 

우선 Juliana 부터 리뷰를 해보겠다.

Juliana's Pizza 입구
Juliana's Pizza 내부
Brooklyn Lager!! 본고장에서 마셨다.
Margherita Pizza 얇은거 보이시나요?

 

위 사진에서 볼 수 있듯이 엄청나게 얇은 피자를 선보인다. 생각보다 피자가 얇으니 피자 판 사이즈에 기죽지 말고 큰거 시켜도 배가 많이 부르지는 않는다. 가볍게 맥주 한잔 같이하게 Brooklyn Lager 를 시켜봤다. Joe's Pizza 는 정말 조미료가 듬뿍 들어가서 맛있는 느낌이었다면 Juliana's 는 더 건강한 담백한 느낌이었다. Joe's Pizza 가 파이브가이즈 느낌이라면 Juliana's 는 수제버거 맛집 느낌.

 

아무튼 맛있게 먹고 Brooklyn 다리를 건너서 야경을 봤다. (이것은 다음편에..)

 

 

Juliana's 가 너무 맛있어서 다음날 낮에 바로 Grimaldi's Pizza 에 갔다. 미국은 피자지....(이탈리아 미안...). Grimaldi's Pizza는 Juliana's 와 우선 인테리어 느낌이 다르다. 외부에 앉는 자리도 많고 식탁보는 미국 전통 느낌이 나는 빨간 체크무늬 식탁이다.

Grimaldi's 메뉴판

 

피자는 무조건 한판입니다!!! 한조각 없어요.
Grimaldi's Pizza 기본으로 시켰던 것 같다.

두둥... 맛은? 쥴리아나스랑 비슷함 ㅋㅋㅋ! 그냥 맛있다~ 나는 우유랑 치즈맛을 참 좋아하는데 쥴리아나스는 좀 더 담백한 느낌이라면 여기는 치즈 꾸덕한 맛이 좀 더 많이 나는 느낌? 둘다 비슷하게 느낌으로 맛있는 피자집이다 ㅎㅎ 사실 뉴욕은 내 기준 베이글, 피자, 치폴레를 그냥 계속 계속 먹어주면 되는 것 같다 그냥 넘사로 맛있다. 

반응형